게임문화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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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장 인사말

게이미피케이션

(Gamification)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 용어는 게임이 단순한 놀이를 넘어서 인간에게 도움이 되는 여러 기능적 도구로 탈바꿈되는 추세를 일컫습니다.
모차르트가 대중음악으로 만든 클래식 협주곡이 심리치료에, 박시백이 그린 만화 조선왕조실록이 역사를 가르치는
교육 수단으로 쓰이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대중에게 놀이문화로서 친근해진 게임이 이제 교육·의료·복지 등에 쓰이는 가치 있는 도구라는 사실에
눈을 떠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대중 문화산업도 게임만큼 기능적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게임문화재단은 바로 그 게임의 기능적 효과를 확산시키는데 앞장서는 기관이 되려고 합니다.
세상에 도움이 되는 게임이라면 더 이상 골칫덩어리나 막연한 공포의 대상이 되지는 않을 것으로 믿습니다.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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